강진군, ‘음악 도시’ 만들기···음악밴드반 탄생

보컬,드럼,기타,건반연주…야간반 10일까지 모집

2015-11-01     임순종 기자

 
집안일과 육아로 바빴던 주부, 추수작업 마무리로 바쁜 나날을 보냈던 농부들, 그리고 무료한 일상 속의 사람들이 화려한 외출을 나서서 화제다.
지난달 27일 강진 오감통 음악창작소에서는 음악밴드반 참여를 희망하는 수강생들의 방문이 이어졌다. 강진군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음악밴드반 강좌는 음악밴드를 구성하는 분야별 모집(보컬, 드럼, 기타, 건반)을 통해 결성한 음악밴드반 1기이다.
강진군은 강진 오감통 음악창작소 개관을 시작으로 외부 가수나 밴드의 활동뿐만 아니라 군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군민 1인 1악기 연주운동’을 생활화하여 음악이 핵심 콘텐츠인 오감통을 중심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휴먼웨어의 창조적 융합을 통해 시가지를 음악이 흐르는 음악도시로 조성할 방침이다.
이번에 개설된 강좌는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강진오감통 음악창작소에서 이루어지며 밴드를 구성하는 악기인 드럼, 기타, 건반 연주, 보컬연습 등 개별연습과 밴드합주 연습을 병행하여 음악밴드반 1기로서 새롭게 출발할 계획이다.
또한 강진군은 직장인 등 주간 밴드반 참여가 어려운 이들을 위하여 야간반을 개설하여 다음 달 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www.gangjin.go.kr)를 참고하거나 강진군청 미래산업과(☎061-430-3064), 강진군 평생학습센터(☎061-432-12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