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선관위, 국회의원선거 선거아카데미 개최
입후보예정자, 선거사무관계자 등 300여명 대상
2015-11-01 임순종 기자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내년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준법선거 분위기 조성 및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입후보예정자와 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2회에 걸쳐 각 권역별로 ‘선거아카데미’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거아카데미는 16일 순천문화예술회관 소극장, 19일 전남여성플라자 2층 대공연장 2곳에서 약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다년간의 선거관리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선거전문가를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선거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연수 참가자에게는 교재를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선거아카데미에서는 입후보를 위한 준비사항을 포함하여 ▲ 방송토론의 이해 ▲ 선거운동과 관련한 법규 및 위반사례 등 선거 참여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사례위주 강의로 진행 할 계획이다.
전남선관위는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사무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고비용?저효율의 정치문화를 개선하고, 정책중심의 선진 선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하였으며, 아울러 입후보예정자 등 관계자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권역별 개최일정 등 선거아카데미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전남도선관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홍보과(☎ 061-288-814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