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원센터-강진의료원 업무협약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의료지원
2015-10-05 임순종 기자
이날 양 기관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인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의료지원, 상담지원, 직업체험 등을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진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상담과 교육을 통해 건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전라남도강진의료원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상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진료, 치료, 검진 등의 의료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신체를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박영걸 강진의료원장은“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안전을 위해 앞장서며 군과 지역의 청소년을 위해 긴밀한 협조관계를 맺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은희 센터장은“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와 인성을 도모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하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들을 올바른 사회인으로 키우는데 기여하자”고 말했다.
앞으로도 강진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강진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업 과 자립준비를 위한 심리상담, 1:1 학습멘토,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대비반, 진로캠프, 직업체험활동, 자격증 취득 등 청소년의 특성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사업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61-432-13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