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을 마케팅할‘홍보전문가’모십니다.

공감을 이끌어 낼 홍보 전담요원 임기제 공무원 모집

2015-09-21     임순종 기자

강진군은 지난 15일 단순한 홍보가 아닌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 낼 강진마케팅‘홍보전문가’를 채용하기 위하여 모집공고 했다.
군은 2015년을 강진마케팅 원년의 해로 삼고 ‘사즉생’ 각오로 추진하고 있는 마량놀토수산시장, 강진오감통, 농산물직거래, 농촌감성여행-FUSO체험과 가우도 출렁다리 등 새로운 강진의 모습을 전국에 실시간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될 홍보전문가는 1차 서류전형, 직무수행평가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군정을 군민에게 알려주고 현장에서 직접 취재한 생동감 넘치는 홍보는 군민을 배려하는 것이며, 군민소득창출을 위한 관광객 모객 수단으로 강진마케팅을 위한 저비용 고효율 전략이다”며 이번 홍보전담요원 모집의 이유를 밝혔다.
강진군은 실무경력도 중요하지만 군정에 대한 열정과 평범한 홍보력을 넘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군민, 관광객에게 감성과 스토리를 전달, 강진마케팅 할 수 있는 실력가를 모시고자 관계 공무원이 직접 발품 들여 전문가를 찾아 나설 계획이다.
이번 채용시험은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선발, 관련부서에서 1주일간 근무하도록 하여 실제 홍보기사를 작성, 언론사에 배부하는 등 업무능력을 테스트하는 실무수행평가방식을 채택, ‘공정하고 객관적인’ 홍보전문가를 선발하여 홍보를 활용한 군민소득 배가 블루오션(Blue Ocean)을 창출하고자 하는 군수의 강한 의지가 담겨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해 12월과 지난 1월에는 여행사, 헤드헌팅사, 전국 주요관련 대학 방문과 홍보 등 ‘삼고초려’ 끝에 강진마케팅을 총괄하는 강진문화관광재단의 이사와 팀장, 감성여행 1번지 프로듀서 시문학파 기념관장 등 외부인사를 채용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관행을 벗어나 독창적이고 내실 있는 시험절차를 거쳐 군정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실력있는 인재 발굴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