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진로교육지원센터 「차와 음악이 있는 대화마당」
문덕근 강진교육장 초청 강연회 열려
2015-09-14 임순종 기자
이날 행사는 강진교육지원청 문덕근 교육장과의 대화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강진교육지원청의 역점 사업과 추진 방향에 대해 공감함으로써 강진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장(場)을 만들기 위해 추진했다.
문덕근 교육장은 ‘인성·지성·감성 발달을 위한 강진교육의 방향과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문 교육장은 “기계나 도구가 대신할 수 없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진행되는 것이 교육이므로 상대에 귀를 기울이고 듣는 태도가 중요하다” 며 “배움에서 그치지 않고 행동하게 하는 것, 실제 세상을 직접 경험하는 것과 함께 고전읽기를 통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문 교육장은 인성·지성·감성이 발달하기 위해 교육청과 학교 뿐 아니라 가정의 역할을 강조하며 나눔과 배려, 격려, 물음, 인문학과 예술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강진진로교육지원센터 주길성 센터장은 “강진 교육 발전을 위한 비전과 지역 교육에 많은 애정을 갖고 계시는 교육장님과의 대화를 통해 교육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올바른 부모 역할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 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자유학기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학생 중심의 맞춤형 진로 지도를 위해 지역민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