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청, 공감-소통콘서트 개최
초중학교 교장 20여명 참석 ‘의견 경청’
2020-01-08 김종민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보성다빈치콘도에서 장흥 관내 초·중학교 교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감-소통콘서트, 이야기 나눔의 장」 을 실시했다.
「공감-소통콘서트」는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장흥교육을 만들어 갑시다' 라는 주제로 학교에서 관리자의 역할, 존중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공동체 문화 형성 방안, 장흥의 지역적 특색에 따른 현안 문제 및 해결 방안 등 다양한 주제로 서로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콘서트에 참여한 교장은 “장흥은 학생수가 60명 이하인 작은학교 비율이 60% 이상이다. 이런 지역적 여건을 고려하여 초·중등간 수업나눔이나 학생들의 기초학력 지원의 연계성, 학생 생활지도에 대한 고민 등 서로 교류하며 해결해 나갈 숙제들이 많다. 지속적으로 공감-소통콘서트 장이 마련되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 며 소감을 이야기했다.
왕명석 교육장은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것으로 교육 공동체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상호 존중하는 문화 정착이 장흥교육의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콘서트에 참여한 참석자들은 서로 협력하면서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상생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올 한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힘찬 결의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