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 다문화가정 장학금 전달

2019-12-24     김채종 기자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19일 다문화가정 자녀 미래성장에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 1,2학년 전교생 27명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나눔행사 준비를 위해  기증받은 의류, 문구류등을 수집해 체육대회시 지역주민, 어린이집 원아, 학부형 등 200여명이 함께하는 바자회를 성공적으로 거두었다.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 신다은(2학년)학생회장은 “바자회 준비를 하며 학생회의를 통해 힘이 될 수 있는 곳에 지원을 하자는 의견과, 우리 학우중에서도 이주배경청소년이 함께하며 어려움을 함께 해결 할 수 있도록 의견을 조율해, 다문화가정 친구들이 ‘세계의 시민으로  성장을 함께 꿈 꿀 수 있도록’장학금 전달을 하자는 의견을 모았다”며 소신을 밝혔다.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조성옥센터장은 “ 학생들의 정성으로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 너무 자랑스럽다” 며 “전해주신 후원금은 다문화가정 자녀성장에 필요한 장학금으로 취지에 맞게 큰 기쁨으로 나누겠다”라고 말했다.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는 2018년 개교이래‘더불어 살고, 더불어 배우고, 더불어 행동하는’ 세계 시민 육성을 위해‘라는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지역민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사랑 나눔실천에 앞장서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