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착한한우 브랜드 명품화 MOU 체결

직거래 판매단체(3개소) 협약체결 역할분담 상호협력

2015-09-07     임순종 기자

 
강진군은 지난달 27일 한우산업발전 공동노력과 더불어“강진착한한우 브랜드 사용 협약”을 체결하여 본격적인 강진한우 유통 활성화에 나섰다.
강진완도축협 조합장실에서 이루어진 이번 협약체결은 관내 강진착한한우 직거래 판매유통 단체인 강진완도축협, 강진한우명품화사업단, 청자골한우리영농법인 3개 기관 단체가 참여해 농가소득창출, 대표브랜드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결의하였다.
금번 협약체결의 배경은 강진군의 한우산업 진흥을 위해 추진중인 “강진착한한우 공동브랜드 등록 유통 활성화와 강진착한한우명품관 건립 운영에 맞추어 체결함으로써 관련 유통단체(법인)간의 역할분단을 통한 상생 협력과 공동 노력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강진착한한우 브랜드 B,I 공동사용, 대도시이동판매 등 직거래판매 행사시 공동 추진, 강진군 농가소득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안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매월 1회 이상 협의회를 개최하여 강진군 착한한우 직거래 판매 단체간의 상호 협력과 한우 유통활성화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공동 홍보마케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로 합의하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한우농가와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확보하고 강진착한한우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높여 전국적인 브랜드로 성장 고부가가치를 형성해 유통? 판매하는데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타지역 한우와 차별화된 고급브랜드를 꾸준히 개발해 다양한 소비층을 대상으로 유통의 폭을 넓힘으로써 강진착한한우의 위상을 조기에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