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추석 선물 이제는 지역 농특수산물로~

추석상품으로 제격인 장흥업체에서 만든 제품

2019-08-31     조창구 기자

■장흥지역 업체와 제품 소개

 

◇길목장 – 수제치즈 및 요거트

▲ 길목장

길목장 장흥읍 성불리에서 1992년부터 2대째 낙농을 이어오며 송아지 때부터 들꽃과 양질의 풀을 먹여 키운 젖소에서 우유를 생산하고 있다.

들판에서 꼴을 베어 먹일 때마다 항상 아버지의 바지춤에 따라오던 것이 도깨비풀을 연상해 만든 것이 도깨비풀 우유다.

길목장 생산품은 도깨비풀 우유, 도깨비풀 버터, 밀크잼, 클래식 요거트, 딸기와 블루베리 요거트, 스테이크 치즈, 리코타 치즈, 스트링 치즈, 가우다 치즈 등이다.

치즈와 요거트 등을 수작업으로 한정 생산이라 구입시 예약을 하면 편리하다. 길목장 061-863-6130

 

◇빛가람영농법인(주) - 상황버섯

빛가람영농법인(주) 2017년 3월 용산면 송전마을로 전입한 청년 귀농인 김병석 대표가 상황버섯 등을 재배해 유통·판매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빛가람, 061)862-0191

◇다보장어 - 민물장어

▲ 다보장어

다보장어(대표 김창주)는 민물장어 판매 장흥 관산읍에서 직접 민물장어를 생산 판매해오고 있다.

 

 

 

 

 

 

 

◇정남진 우리김부각 – 김부각 및 김튀각

▲ 정남진우리김부각

정남진 우리김부각은 마을기업으로 장흥읍 남외리 주민들이 참여해 직접 장흥무산김을 이용해 수작업으로 만든 김부각과 김튀각을 만들고 있다.

김부각은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해 간식용이나 맥주안주용으로 제격이다.

들깨할매, 느그이모, 매운어매라는 이름의 포장봉투가 시선을 끈다.

정남진우리김부각 061)862-7715

 

◇장흥무산김(주) - 무산김과 파래김자반

장흥무산김(주)은 산을 쓰지 않고 자연광과 해풍에 노출시켜 잡태와 갯병을 제거해 생산한 장흥무산김과 파래김자반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특히 장흥무산김(주)에서 만든아몬드김스낵은 과자와 같은 식감에 고소한 맛이 더해져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먹거리X파일에 소개된 착한 무공해 청정김이기도 하다.

장흥무산김(주) 061)867-7755

◇남도드림생협 – 김․표고버섯․미역

▲ 남도드림생협

남도드림생협은 장흥군내 농특산물 재배하는 200여 농민들이 회원으로 참여해 만든 생활협동조합이다.

한가위를 맞아 회원 조합원들이 직접 생산한 김, 표고버섯, 미역 등 선물세트 등을 준비해 장흥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가지산 전통마을 – 새표고버섯 및 생표고칩

▲ 가지산전통마을협회

가지산 전통마을은 보림사가 있는 첩첩산중 유치면에서 표고버섯을 재배해 판매하고 있다.

생표고버섯이나 생표고칩, 가루를 이용해 짜장면이나 국, 카레, 이유식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귀농인연합회 – 쑥개떡 및 모시송편

귀농인연합회(회장 김봉식)는 장흥군에 귀농한 주민들이 모여 만든 단체로 회원들이 생산하거나 만든 방울토마토, 표고슬라이스, 쑥개떡, 모시송편 등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귀농인연합회 010-2046-5411

◇장흥식품 – 포장용 청국장 및 된장 고추장 간장

▲ 장흥식품

장흥식품(천정자)은 대한민국 전통 장류인 된장, 고추장, 간장, 청국장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업체다.

특히 장흥식품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바로 먹을 수 있는 포장용 청국장은 세계적 인터넷 쇼핑몰 ‘아마존’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8월 미국시장에 2만불 수출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청국장은 장내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돼 장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장흥식품 061))863-0878

 

 

◇와송나라 – 와송과자(전병)

▲ 와송나라

와송나라(박정숙)는 관산읍에 위치한 와송나라에서는 식용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복용가능한 와송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특히 와송나라 와송과자(전병)는 특허출원과 상품등록을 마쳤다.

동의보감에 소개된 와송은 면역력 증가, 암(뇌종양, 위암 등)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다.

와송나라 061)867-8977

 

◇청산 영농조합 - 생표고버섯

▲ 청산영농조합법인

청산(영농조합)은 생표고버섯을 전문으로 생산·판매하고 있다.

 

 

 

 

 

◇아름농원 - 애플망고

▲ 아름농원

아름농원(김승미)은 열대과일의 대명사인 애플망고을 직접 재배해 판매하고 있다.

달고 상큼하기로 소문난 귀한 열대과일인 만큼 사전 문의하면 좋다.

아름농원 061)863-4286

 

 

 

 

◇정남진장흥표고 – 생표고, 건표고, 표고버섯 슬리이스

정남진장흥표고는 100여명의 표고버섯 생산자들이 직접 주주로 참여해 만든 유통전문법인이다.

표고버섯으로 된 생표고, 건표고, 표고버섯 슬라이스, 표고버섯 가루 등 다양하게 생산된 제품들을 골라 살 수 있다.

정남진장흥표고 061)863-7704

◇만년농장버섯 – 녹각 영지버섯 및 칡즙

▲ 만년농장

만년농장버섯(이광배)은 장흥 장동면에 위치한 만년농장에서는 녹각 영지버섯과 칡즙을 주로 생산·판매하고 있다.

칡에는 항산화작용, 숙취해소, 칼슘흡수 도움에 주는 등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고 있다.

만년농장, 010-5474-6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