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내 고장 학교 보내기 학부모 설명회
대입 전형의 변화와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주제로 열려
2018-11-09 김채종 기자
강진자유학기제·진로센터(센터장 주길성)는 지난 6일 강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내 고장 학교보내기를 위한 고입 학부모 진로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남과학고등학교 진로부장인 김선구 박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행복한 진로 선택을 위해 학생과 학부모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이날 설명회는 학부모들에게 2020학년도 대입전형 특징에 대해 알려주고, 바뀐 전형에 대비하는 방법과 효율적인 상급학교 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학부모들의 진로 진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강진고등학교와 성전고등학교의 진학상담이 병행 실시되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관내 고등학교들은 설명회 이전부터 관내 중학교를 순회하며 학교 홍보를 위해 힘썼고, 학부모 설명회에서도 관내 고등학교로 중학생들이 진학할 수 있도록 학교가 가진 강점을 홍보했다.
임준형 총무과장은 “우리 고장은 마이스터고, 거점고, 특성화고 등 다양한 유형의 고등학교가 있어 학생의 적성을 고려하여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다. 관내 중학교에서 우수한 실력을 가진 학생들이 관내 진학을 희망하고, 다소 고민하는 학생들 역시 관내 고등학교로 진학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런 학생들이 대입, 그 후까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