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탈출 성취감 행복감 주는 가우도 짚트랙 ‘인기’
스트레스 확 날려버리는 ‘1㎞의 고공행진’ 인기 최고
지역사회 협력관개 개선과 더불어 관광객 유치를 통해서 강진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까지 강진의 자랑 가우도짚트랙은 저두출렁다리(438m)와 망호출렁다리(713m)연결된 가우도섬 정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우도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둘레길은 천혜의 트레킹 코스로 손색이 없다.
가우도짚트랙은 스포츠체험시설 이용에 따른 사고 문제점들을 다방면으로 개선하여 쾌적하고 즐거운 짚트랙 이용이 될 수 있도록 고객 최우선 안전을 확보하여 운영 중에 있다.
안전의 문제점 개선 내용으로는 공중하강식 정면 유지대 개선, 속도감속 자석도르래 개선, 속도감속 브레이크 원판 개선, 스프링 완충덮개 개선 등으로 매년 안전사고율 ‘0’프로 목표로 전직원 안전요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고객의 불편사항을 고려하여 청자타워 정상에는 청결한 화장실 및 시원한 음료를 제공할 수 있는 짚트랙정자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늘 고객의 입장에서 친절 및 예절을 생활화 한다고 한다.
이번 강진만 축제기간에 또한 많은 이용객들이 가우도짚트랙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여 더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주식회사 가우도짚트랙에서는 2주년 오픈 할인 행사를 진행 한다고 한다.
지난해만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의 가우도를 찾아주시고 있으며 매년 증가 추세다
가우도 섬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과 에메랄드 빛 바다가 방문객을 사료 잡는다.
올 한해가 지나가기 전에 꼭 한번은 가봐야 할 곳이다.
가우도짚트랙은 청자타워 높이 25m에 해상체험 시설로 바다를 가로질러 약 1km 정도 4개 라인으로 4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땅과 하늘과 바다로 색 다른 일상의 탈출을 시도해 보시기 바란다.
가우도는 어느 장소에 있든 강진만과 주변 섬들을 조망 할 수 있는 해안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특히사시사철 변화된 자연환경과 갯내음을 맡으며 무작정 걷기만 해도 상쾌한 해안탐방로와 숲속의 흙길을 걸으며 느껴지는 자연과의 일체감,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가우도는 강진만 한가운데에 있는 인도교로 연결된 섬으로 강진읍 보은산이 소의 머리에 해당하고 섬의 생김새가 소(牛)의 멍에에 해당 된다 하여 가우도(駕멍에가 牛소우 島섬도)라고 하였다.
그리고 강진만의 8개 섬들 중에서 유일한 유인도로서 주민 대다수가 경주김씨들로 자자일촌을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