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읍, 사랑나눔 냉장고 ‘푸드뱅크 역할 톡톡’

2018-07-26     서호민 기자
 

이웃간 사랑을 실천 할 수 있는‘사랑나눔 냉장고’가 잔잔한 미소를 번지게 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에서 나눔 냉장고를 운영하기 시작해 매달 사랑 가득한 음식들이 채워지고 있다.

주민들의 후원으로 채워지고 있는 이 특별한 냉장고는 누구나 채울 수 있고, 누구나 꺼내 먹을 수 있는 ‘나눔 냉장고’로 장흥읍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며, 쌀, 떡, 손수 만든 반찬과 이웃들이 기부한 식재료 등이 가득해 보는 이 마다 미소를 짓게 하고 있다.

연일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이번 달은 ㈜정남진뷔페(단장 김봉희)에서 밑반찬과 영양찰밥을 담당하였고, 장흥청과(대표 백남채)에서 비타민 풍부한 과일을, LD마트(대표 안정남)에서 라면과 온누리건축(대표 위훈)에서 여름국수를 후원 하였다. 또한, 매일 읍사무소를 왕래하며 냉장고가 밖에 나와 있는 사유를 궁금히 여긴 우유아줌마는 냉장고 취지를 듣고 당장 이번 달부터 우유와 요구르트를 지원하기로 하는 등 주민들의 사랑나눔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나눔냉장고 사업으로 인해 남는 식재료를 후원함으로써 음식물 쓰레기를 해결할 수 있고 후원업체와 기관 명시로 긍정 이미지 향상 및 홍보효과를 줄 수 있어 호응도가 높다. 또한 미니 푸드뱅크의 역할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을 진행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꼭 필요한 사업으로 모두가 즐겁게 반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