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유기적 관계를 통한 학교교육 신뢰성 확보

장동초등학교(교장 김진홍)는 지난 10일 본교 영어교실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가죽공예 가방 만들기' 평생교육 강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가죽공예 가방 만들기’ 교육에는 본교 학부모회장을 비롯한 20여명이 참석했다.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평생교육 ‘가죽공예’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님의 소질계발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학부모간 친목도모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고 김효선 학부모회장은 전했다.
그 동안 사서 쓰던 가방을 직접 만들어 보는 재미에 흠뻑 빠진 학부모들은 “마치 학창 시절 실과 실습 시간으로 다시 돌아 간 것 같다”며 “직접 만든 가죽공예 작품이라 그 의미가 큰 것 같다. 학교에서 이런 좋은 교육기회를 제공해 준 분 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진홍 교장은 “교육은 학교만 이끌어가는 것이 아니다. 학부모의 의식이 높아질수록 장동초등학교의 교육수준도 높아질 것"이라면서 "학부모님들의 교육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동초는 오는 10월에도 작은학교살리기 프로그램 일환으로 2018.장동음악회를 개최하게 되는데 이때는 유명 클래식 공연단의 음악과 학생들의 꿈 끼를 펼칠 수 있는 공연 등 밤하늘의 멋진 페스티벌을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