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무산(無酸)김, 소비자 입맛 맞춘다
상태바
장흥무산(無酸)김, 소비자 입맛 맞춘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2.1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 시설 확충, 제품 차별화 시도
최근 QR코드 적용으로 띠지도용 방지

 
장흥군(군수 김 성)은 지난 6일 장흥무산김주식회사 회의실에서 관내 27개 김 건조업체와 무산김생산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산김 가공업체 간담회를 개최 했다.
이날 간담회는 전국 최초로 산을 쓰지 않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산하고 있는 무산김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품질을 향상을 통해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무산김 가공업체에서는 가공시설 현대화를 통해 위생안전시설(HACCP)을 갖추고 최근 친환경 트렌드에 맞는 제품의 차별화가 필요하다는 데에 동의하고 단계적으로 관련 시설을 확충하기로 했다.
장흥군은 최근 장흥무산김의 띠지가 도용 유통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QR(Quick Response) 코드를 무산김 띠지에 적용하여 소비자들이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장흥무산김인지 아닌지를 판별하게 했다.
2008년 무산김 양식을 선포한 장흥군은, 친환경 무산김 인증과 지리적 표시제 품목 등록, 단체 포장 등록, 미국 농무성 USDA인증 등을 받아 대도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신뢰를 받아왔으며 온?오프라인에서 탄탄한 직거래기반을 구축해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득량만을 청정해역특구로 지정하고 친환경 수산물 생산의 메카로 육성해 나가는데 필요한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며, “특히 무산김을 어업인의 안정적인 소득원으로 정착시켜 보다 잘 사는 어촌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