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장흥군협의회, 민주평화통일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장흥군협의회, 민주평화통일 아카데미 개최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8.03.2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흥군협의회(회장 위수미)는 지난 22일 장흥지역자활센터 3층 회의실에서 자문위원 및 장흥지역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민주평화통일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화담론 형성과 통일공감 확산을 선도할 통일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1주차 개강식 및 1강좌에는 조선대학교 김충렬 교수가 ‘남북정상회담과 평화의 여정’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3주간의 과정으로 강좌가 진행 될 예정이다.

위수미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평화적인 통일은 평화를 기원하는 소망을 간직한다면 반드시 이루어 질 것이며, 3주간 진행되는 민주평화통일 아카데미 강의에 한분도 빠짐없이 꼭 참석하셔서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여 평화통일이 이루어지는데 장흥군민이 앞장서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민주평통 장흥군협의회(회장 위수미)는 같은 날 장흥지역주민과 함께 4월에 열릴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원하며 평화통일을 염원하는“남북정상회담 성공 기원 평화통일 꽃화분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여 평화통일 꽃화분에 물을 주며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우리의 민족적 염원인 평화통일도 이룰 수 있을거라는 희망을 담은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