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3일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단체장 및 회원, 장애인시설장 및 이용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장애인복지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장애인들에게 2018년 달라진 제도와 강진군 신규시책을 설명하고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를 통해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시책발굴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 장애인 등을 위한 편의시설에 대한 사회적 이해 촉진 및 설치에 필요한 기술지원과 상담 및 홍보·교육 등의 편의증진 도모를 위해 ‘장애인편의시설 지원센터’가 설치된다. 일반가정에서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을 일정기간 거주시키면서 재활을 도모하는 소규모‘장애인공동생활가정’도 개소할 예정이다. 더불어 장애인연금 인상 등 실제 장애인분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 등에 대해 안내했다.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차승환 강진군지부장은 “장애인복지사업 설명은 올해 처음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군에서 청사진을 제시해주고 의견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해주니 군민의 한사람으로 대우 받는다는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주민복지실 조상언 실장은 “장애인분들과 소통하면서 평소 불편했던 애로사항들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소증한 자리가 되었다. 자주 이런 자리를 만들어 모든 군민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군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