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형 ‘어촌체험마을 가꾸기’ 눈길
상태바
'창조형 ‘어촌체험마을 가꾸기’ 눈길
  • 장강뉴스 기자
  • 승인 2013.07.0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금어촌마을 장흥군 컨설턴트 등 참여 다짐

장흥군(군수 이명흠)이 어촌체험마을을 운영하면서 지역경제 창조형 모델을 적용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관점과 시각으로 운영방식을 구축해 눈길을 끌고 있다.

▲ 사금체험마을 컨설팅 간담회
지난달 29일 장흥 사금어촌체험마을에서는 주민, 장흥군 관계자, 컨설턴트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경제와 마을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창조형 어촌체험마을 가꾸기’에 함께 참여하기로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어촌어항협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어촌체험마을 컨설팅 지원사업에 따라 사금어촌체험마을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진영재 교수(한려대학교)는 ‘지역경제 창조형 어촌체험마을’라는 주제의 강의와 함께, 체험마을 운영에서 직면하는 애로사항과 이들 문제 해결방안에 대하여 지역주민과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는 ‘컨설팅 간담회’도 가졌다.
장흥군 해양수산과 선승규 주무관은 “향후 어촌체험마을 시책 수립과 추진에 있어서는 체험마을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직접 연계되고, 부가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이템을 마을 스스로 발굴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운영에 관한 세부 방안 수립과 추진을 총괄하고 있는 사금어촌체험마을 이종록 위원장(어촌계장)은 “체험마을 운영에 있어 이런 저런 어려움이 있지만, 넓은 틀에서 주민들이 함께 함으로써 운영 활성화는 물론 마을경제를 창조할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 가꾸기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한편 이날 이 자리에 참석한 마을주민, 장흥군 관계자, 컨설턴트 등은 힘을 합쳐 지역경제 창조형 어촌체험마을로 가꾸는데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