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독도의 날 기념 ‘독도 바르게 알고 사랑합시다’
상태바
강진교육청, 독도의 날 기념 ‘독도 바르게 알고 사랑합시다’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7.10.2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28교 독도사랑 실천주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관내 초·중·고·특 28교 전체 학교에서 독도사랑 실천주간을 다양하게 운영했다.
강진교육청은 독도의 날을 기념하는 현수막을 게시하고 독도사랑 실천주간을 관내28교에 안내하여 학교자체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운영하도록 했다.
각급 학교에서는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독도의 날 계기교육’을 실시하고 ‘독도 홍보 동영상 보기, 독도사랑 티셔츠 만들기, 독도 골든벨 대회, 독도 경비대원께 편지쓰기, 독도 우표 만들기, 독도 사행시 짓기, 독도사랑 손글씨 꾸미기, 독도 모형 팝업북 만들기, 독도사랑 해외 홍보 광고지 만들기, 독도 플래쉬몹 댄스 배우기’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독도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2017년 독도교육선도교육지원청인 강진교육청은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 및 독도 수호 의지 강화를 위하여 지난 5월 초·중학생 및 교사 29명을 대상으로 독도 우리 땅 역사·자연환경 탐방을 운영했다.
또한 초·중학교 학생자치회의 독도수호의지 제고를 위하여 학생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여수교육청 독도전시관을 방문하는 등 체험 중심교육으로 학생회 중심의 독도사랑 활동 역량을 키우도록 하였다. 더불어 관내 초·중학교 5개의 학생 동아리 및 교사연구회를 중심으로 독도교육을 선도적으로 운영하도록 연간 지원하고 있다.
배건 교육장은 “10월 25일을 독도의 날로 지정한 이유는 일본이 가진 영유권 쟁탈야욕을 막고 독도 수호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기 위한 것”이라며 “독도의 날을 통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독도 문제에 관심을 갖고 아름다운 우리 영토 독도를 지키려는 열정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