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청, 장흥에서 울리는 교육 희망의 노래
상태바
장흥교육청, 장흥에서 울리는 교육 희망의 노래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7.07.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교육공동체 연찬회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지난 17일 관내 학부모, 교원, 학교운영위원, 지역사회단체 및 지역주민 23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의 희망을 노래하는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교육공동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1, 2부로 나뉘어, 1부는「교육을 통한 국가 개조」라는 주제로 전라남도교육청 장만채 교육감의 강의가 있었으며, 2부는 오마이 뉴스 오연호 대표의「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1부 「교육을 통한 국가 개조」 에서 장만채 교육감은??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대한민국의 힘은 교육에 있으며, 그 교육은 우리 아이들에게 행복한 삶을 가르치는 것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라는 행복한 교육의 미래를 제시했다.
아울러 2부「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의 오연호 대표도 덴마크의 교육 현실과 그들이 추구하는 삶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생각하게 하고??오늘, 지금, 나부터, 꿈틀??을 실천하는 행복 교육의 방안을 제시했다.
‘행복??이라는 공통 단어로 교육 희망을 노래한 이번 연찬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내 아이에게 부모가 원하는 삶을 추구하라 강요하지 않았는지 반성이 되며, 정말로 아이를 위한 것이 어떤 것인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전남교육과 장흥교육의 미래도 볼 수 있어 참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귀남 교육장은 “전남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제 1호인 장흥의 교육공동체가 지금까지 추구한 교육 활동과 앞으로 추구할 교육 활동이 더 확실해지는 날이었고, 앞으로도 꿈을 키우는 행복한 장흥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