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출산부 대상 건강증진교실

지난 22일부터 시작된 출산부 대상 건강증진교실에 참여한 약 20여명의 출산부들은 새로운 프로그램 운영에 긴장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출산한지 5개월이 된 서환희(강진읍)씨는 “임신 초기에 보건소에 임신부 등록을 하고, 임부출산교실에 참여해 임신, 분만, 출산 후 관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아 출산할 때 큰 도움을 받았다”며 “출산 후 건강관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생겨 너무 유익해 결석하지 않고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몸매관리와 건강 다 챙겨보겠다”며 프로그램 내내 행복한 웃음을 지었다.
강진군보건소는 출산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없애고 안전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출산교실을 매년 운영해 호응을 얻어왔다. 상대적으로 미약한 출산부 대상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보완하기 위해 올해는 사업예산을 확보해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
출산부 대상 건강증진교실은 매주 월, 목요일 2회 운영되며 전문 운동강사를 초빙, 출산 후 흐트러진 밸런스와 자세를 바로잡아 매끈한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와주고 육아 등으로 약해진 근력과 유연성을 점진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예정. 혈압·혈당 측정, 유연성 및 체성분 검사 등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해 보고 개별 맞춤 운동 및 건강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출산부 대상 건강증진교실에 대한 문의는 보건소 방문보건팀(061-430-356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