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농업체험 글로벌 농업 마인드 함양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는 대만 국립가동농업고등학교와 2014년도에 교류협약을 맺고 매년 상호 방문 교류활동과 단기 유학생 파견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대만 국립가동농업고등학교는 교장?교사 4명 학생 32명 총 37명의 방문단이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를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방문하여 교류활동을 통한 연수를 하였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의 환영회, 교육농장 운영 및 실습교육탐방을 하였으며, 강진 아트팜에서는 파프리카의 재배, 수확포장 및 수출포장, 시설관리자동화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에서 양교 교사 및 학생들은 농업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다른 나라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소통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어떻게 국제농업의 교류 활성화를 도모할 것인가를 토의하였으며, 학생들간의 체육활동 및 선물교환을 통해 교류활동을 축하하고 서로의 학업활동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생명과학고 문제윤 교장은 “향후에도 친환경농업 분야의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두 학교의 교류를 지속하고, 더 나아가 단기 유학생을 교환하는 국외체험연수를 확대하여 농업분야에서도 학생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시킬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