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대만 국립가동농업고 ‘교류’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대만 국립가동농업고 ‘교류’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7.05.1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농업체험 글로벌 농업 마인드 함양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문제윤)는 대만 국립가동농업고등학교(교장 양영풍) 방문단 37명을 맞이하여 양교간 학교 교류 활동을 통해 국제 농업체험 학습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농업 마인드를 함양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는 대만 국립가동농업고등학교와 2014년도에 교류협약을 맺고 매년 상호 방문 교류활동과 단기 유학생 파견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대만 국립가동농업고등학교는 교장?교사 4명 학생 32명 총 37명의 방문단이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를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방문하여 교류활동을 통한 연수를 하였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의 환영회, 교육농장 운영 및 실습교육탐방을 하였으며, 강진 아트팜에서는 파프리카의 재배, 수확포장 및 수출포장, 시설관리자동화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류에서 양교 교사 및 학생들은 농업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다른 나라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소통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어떻게 국제농업의 교류 활성화를 도모할 것인가를 토의하였으며, 학생들간의 체육활동 및 선물교환을 통해 교류활동을 축하하고 서로의 학업활동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생명과학고 문제윤 교장은 “향후에도 친환경농업 분야의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두 학교의 교류를 지속하고, 더 나아가 단기 유학생을 교환하는 국외체험연수를 확대하여 농업분야에서도 학생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시킬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