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다솜회, 14회 사랑의 효도잔치 개최
상태바
강진 다솜회, 14회 사랑의 효도잔치 개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4.2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어르신 600명을 모시고 다채로운 행사

“오늘 하루 마음껏 드시고 흥겨운 하루 되세요”

▲ 지난 21일 지역사회 봉사단체 다솜회가 강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효도잔치를 벌였다.
지난 21일 강진다솜회에서는 강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 600명을 모시고 뜻 깊은 사랑의 효도잔치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푸짐한 음식과 흥겨운 공연, 어르신 노래자랑과 다양한 경품으로 어르신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지역사회 봉사단체 다솜회(회장 송재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추진해 올해는 14회 다솜 사랑의 효도잔치를 맞았다.
본 행사에는 대한적십자사 남부봉사단 강진지회와 (사)강진군방범연합회에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강진군지회 공연으로 행사 분위기가 한층 더 흥겨웠을 뿐만 아니라 강진성당, 강진읍, 계산, 동문, 군동, 도암 교회에서는 어르신들이 행사장까지 오실 수 있도록 차량지원 봉사을 실시하는 등 많은 기관과 단체의 참여로 훈훈함이 더해졌다.
행사를 준비한 송재근회장은“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해주고 읍·면 주민복지팀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진 다솜회는 지난 2002년 결성된 이듬해인 2003년부터 사랑의 효도잔치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독거노인 김장김치 전달하고 초·중학생 장학금 지원, 설·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사랑나누기, 농기계 수리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순수 자생단체로, 지역사회 개발을 위해 열심히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