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활성화간담회
상태바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활성화간담회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7.04.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한 맞춤복지 확대화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8일 강진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민관협력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윤영갑 강진읍장과 안종실 전이장단장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명의 위원들로 구성, 강진읍 맞춤형복지팀원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의 해소와 민관협력 활성화 방안를 강구하는 등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공동협력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복지사각지대의 적극적 발굴을 위해 8개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맺은 업무협약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강진읍 실정에 맞는 지역특화사업을 어떻게 운영 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선도지역과 협의해 벤치마킹을 실시하기로 했다.
안종실 공동위원장은“읍사무소 맞춤형 복지팀이 신설된 이후로 저소득 사각지대의 적극적인 발굴과 민간협력사업의 발굴 등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하다고 느낀다”며 “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주민들에게 적극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영갑 강진읍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으로 민관협력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져 행복한 강진,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10월에 신설된 비영리 단체로써 행정·복지·교육·자활 등 각계 분야의 전문가와 자원봉사자 등 14명의 위원으로 구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연계로 지역단위 보호체계 구축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