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의 날 ‘화합의 장’ 개최
상태바
강진군민의 날 ‘화합의 장’ 개최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7.04.2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 /강진종합운동장…다채로운 행사 펼칠 예정

 
강진 군민들의 화합의 장이자 축제의 무대인 제45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가 오는 5월 1일 강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성대히 개최된다.
식전 행사로 주민자치 프로그램에서 구슬땀 흘려 연습한 병영면 주민들로 구성된 ‘두드림과 열림’팀이 난타공연을 시연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전문공연팀인 ‘여음’팀의 퓨전국악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강진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해 개사한 ‘강진이 좋고~’ 노래에 맞춰 전체 참가자가 함께 춤추는 ‘2017 강진방문의 해 성공기원 플래시몹’ 진행해 온 군민이 강진 방문의 해의 성공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염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017 강진방문의 해 골든벨’행사가 부대행사로 진행돼 강진 방문의 해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을 제고 시키고, 강진의 역사, 관광지, 유적지 등 내 고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갈 수 있다.
읍면대항 민속경기는 윷놀이, 투호던지기, 줄다리기 3종이, 체육경기로는 400m 릴레이 계주, 서버이벌 이어달리기, 게이트볼 3종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가할 수 있는 경기로만 구성해 추진한다.
체육경기가 끝난 후에는 강진국민체육센터로 자리를 옮겨 읍·면 대항 노래자랑과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진행된다. 서지오, 백장미, 김동규 등의 초대가수가 출연해 져 한껏 흥을 북돋울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온 군민의 축제인 제45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를 통해 군민들의 역량을 한데 모으고 결속을 다지는 기회로 삼아, 2017 강진 방문의 해의 성공과 풍요로운 강진의 미래를 열기 위한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