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오전10시부터 1시30분까지/강진종합운동장

청자골어린이날한마당잔치추진위원회(위원장 김승식)는 위원장에 김승식(강진신협이사장), 집행위원장 주길성(강진교육발전협의회장), 사무국장 이미애(강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팀장)팀장을 선입했다.
청자골어린이날한마당잔치는 관내 41개 기관·단체와 종교계, 개인추진위원들로 구성된 제22회 청자골어린이날한마당잔치 추진위원 주관으로 오전 9시 30분 식전행사 드림오케스 트라 공연으로 시작된다.
오전 10시 추진위원과 여러 기관·단체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날 기념식을 갖게 되며 기념식에는 군수표창과 교육장 표창 등 모범어린이표창이 수여된다.
기념식 후에는 예년과 달리 금년행사에서는 참여마당에 패드릭공예, 가죽공예,자외선팔찌 만들기, 블랙버거만들기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소개되며, 강진여성단체협의회의 전통떡만들기, 대한적십자사강진지구의 계란후라이 만들기, 모란로타리클럽의 주먹밥 만들기 등 다양한 음식체험 행사도 펼쳐진다.
김승식 추진위원장은 “ 청자골 어린이날 한마당잔치는 행사 규모와 참여 인원 면에서 전 남에서 대표적인 어린이날 행사로 손꼽히고 있다. 5월 5일 어린이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치를 준비하겠다”며 “어린이들이 부모님들과 함께 참석해 즐거운 시 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