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향토산업 육성사업 포럼 개최
상태바
강진군, 향토산업 육성사업 포럼 개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12.1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 농식품 명품화, 식품유통 활성화

 
강진군 향토산업육성사업 다산정약용융복합명품화사업단(단장 조상언)은 지난 13일 강진군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강진군 10대 농식품 다산 상품화 전략’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다산정약용 융복합 명품화사업단」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학술적 지지와 함께 강진군 10대 프로젝트 중의 하나인「강진 10대 농식품 육성」사업을 다산 상품과 연계하여 유통활성화를 위해 향토산업,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와 강진군 1·2차산업 종사자들 간의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아트홀 전시관에서는 강진군 10대 농식품 전시회 및 연근, 전통장류, 토하젓 등을 이용한 강진군 요리 시연 시식회를 여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채로운 연계 체험행사도 열렸다. 또한 참석한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법규 전문가를 초청하여 식품위생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특강을 실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다산융복합 명품화사업단은 올해 공직자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산 체험프로그램 및 팸투어 추진을 통해 연 3,000여명의 관광객을 유치했으며 지난 10월 사의재 일원에서 창작 뮤지컬인「다산별곡- 다산, 다정도 하도할샤」를 공연함으로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잡곡, 문규류, 오카리나 등 다양한 다산상품 개발을 완료하여 하여 2017년부터 본격적인 상품 판매 및 관광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