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기계 임대사업’ 휴일에도 임대
상태바
강진군 ‘농기계 임대사업’ 휴일에도 임대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6.06.02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 편익 위한 농번기철 토요일 근무

 
강진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의 영농 편익 증진 및 경영비 절감을 위하여 평일 중심으로 운영해 오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을 휴일에도 농기계를 임대해 주는 방식으로 제도를 개선했다.
그동안은 휴일에 농기계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에게는 휴일 전일에 농기계를 출고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었으나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농번기철(5~6월, 10~11월 / 4개월) 동안 매주 휴일(토요일)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은 2005년 12월에 시작, 농가에서 사용빈도가 적은 고가의 농기계인 트랙터 부착기(원판쟁기, 논두렁조성기, 퇴비살포기 등)등과 소형농기계(승용제초기, 관리기, 파종기)등 33종 164대를 확보하여 농가에 임대하고 있으며 임대 농기계 정비 점검 및 수리 등을 위해 전문경력관 등 3명이 근무하고 있다.
휴일근무제 운영방식은 인력 등을 감안, 우선 토요일(평일 휴일) 근무 및 임대를 원칙으로 임대를 희망하는 농기계를 전화예약 또는 방문예약의 형태로 운영한다. 한정된 농기계 보유대수로 인해 사전예약(061-430-3677, 농기계임대사업장)은 필수이고 일요일에 임대 하고자 할 경우는 사전 예약에 의해 전일(토요일)저녁 임대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