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완도 학생들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만남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10월 24일, 완도와 강진 지역학생연합회 회원들과 학생 자치 교사지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지역학생연합회 학생자치 정보 나눔 및 네트워크 구축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방안 토의, 학생회 주관 학교행사 정보공유, 두 지역 간 협력과 소통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협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를 통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정보공유가 활발히 이루어졌고, 학생들이 교육정책 등 다양한 자치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강진여중의 이00학생은 “강진과 완도 지역학생연합회가 만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활동을 통해 다양한 자치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교생활에 참여하고, 스스로의 권리와 책임을 인식하며,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배우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앞으로도 지역학생연합회 네트워크 구축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학생 스스로가 교육의 주체로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이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리더로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자치활동을 통해 배운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