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 25일 장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고 학생회 임원 26명을 대상으로 ‘교육장과의 대화’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학생자치활동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학생대표와 교육장과의 대화를 통해 민주적인 학생자치 문화 정착 및 학교 현장의 주인공인 학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작은 학교 살리기, 진로‧진학, 등‧하교길 학생들의 교통안전, 학생들을 위한 문화시설 확충 등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이에 김권용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질문에 답했고 장흥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교육장과의 대화에 참여한 장흥중학교 조OO 학생은 “학생들의 의견을 세심하게 들어주시고 답변해주신 교육지원과장님께 감사드린다. 교육지원과장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학생회가 더 많은 역할을 찾고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권용 교육지원과장은 “장흥의 미래인 학생들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학교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길 바란다. 지속적으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다. 이를 통해 학생자치회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했다.
교육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친 김권용 교육지원과장은 작은 선물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며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