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안 등 안건 심의․의결

강진군의회(의장 서순선)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제30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 강진군 행정동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의원발의 2건, ▲ 강진문화원 지원육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강진군수 제출 3건, 총 5건의 안건이 제출돼 처리할 예정이다.
세부일정으로는 이날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4일 상임위원회 안건 심사를 거쳐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 후 이번 임시회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서순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강진군이 지난 주말 ‘1박2일’과 ‘팔도주무관’의 인기 예능프로그램에 방송되면서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강진군의 훌륭한 역사적, 지리적, 인적 자원을 미디어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군민소득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상기후로 인한 농산물 가격폭등으로 군민 경제 부담이 커지고 있는 실정으로 농산물 가격안정 대책과 함께 농민을 보호하고 안정적으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임시회 첫날인 23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유경숙의원의 “청년 주거 안정 지원 정책 시행 촉구”라는 주제로 5분 발언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