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서울대 학생들과 함께 하는 꿈키움 캠프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서울대 학생들과 함께 하는 꿈키움 캠프 성황리에 마쳐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8.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이 주관하고 전라남도교육청과 장흥군청이 후원한 '서울대학생들과 함께하는 꿈키움 캠프'가 8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창의융합교육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캠프에는 서울대학교의 맨토 40명과 장흥 지역 중학생 56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학문적 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흥미를 끌고, 창의적 사고를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진로진학 상담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고, '수의 본질과 체계'를 탐구하며 수학의 근본적인 원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

 

또한 '과학수사'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범죄 수사 과정에 적용되는 과학적 기법들을 배우고, '전쟁을 통한 역사 고찰'을 통해 역사적 사건들의 배경과 의미를 깊이 있게 탐구하였다. 이외에도 '인문학적 고찰'을 통해 인간의 본성과 사회적 현상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누며, 인문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장흥교육지원청 정순미교육장은 "이번 꿈키움 캠프가 학생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서울대학교 맨토들과 함께한 이번 캠프가 장흥 지역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