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샛별푸른농원’ 5만평 철쭉꽃 만발
상태바
장흥 ‘샛별푸른농원’ 5만평 철쭉꽃 만발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6.04.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철쭉축제 열어

▲ 샛별푸른농원
▲ 나상렬 대표

 

 

 

 

 

 

 

 

 

 

 

 

 

 

 

장흥읍과 병영면을 잇는 장강로 금강천 옆 장흥읍 영전리 석동마을에 철쭉꽃 향연이 펼쳐진다.
오는 30일 철쭉축제를 여는 샛별푸른농원(대표 나상렬)은 사방이 산으로 둘러쳐진 곳에 5만여평의 대지위에 갖가지 조경수와 꽃, 나무들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빨갛고 분홍빛을 띈 철쭉을 포함 샛별푸른농원에서는 일년내내 꽃 볼수 있다.
겨울에 피는 애기동백 등 동백꽃부터 시작하여 봄이면 철쭉을 비롯한 각종 꽃들이 온 산자락을 물들인다. 여름이면 백일동안 꽃이 핀다는 백일홍에다 더덕과 도라지꽃 풍년이다.
가을이면 금목수와 은목수나무 꽃이 만발한다.
3만평에 이르는 더덕과 도라지꽃도 일품이다.
농원이 위치한 산자락에 굽이굽이 경사로를 만들어 편백나무도로 3곳과 동백나무도로 3곳 주목도로 은목수나무도로와 금목수나무도로 은행나무도로 등을 만들어놨다.
농원을 가꾸고있는 나상렬 대표는 나주에서 양돈사업을 하며 지역에 장학사업과 기부활동도 하고 있다. 농원운영이 수익을 찾기 위해서 시작한 것은 아니라고 한다.
농장운영을 해보고 싶었던 젊은시절 나 대표가 꿈꾸어왔던 꿈을 이루기 위해 뛰어들게 된 것이다.
그러나 이왕 시작한 일이니 누구든 와보고 싶어하는 곳으로 만들고 싶다는 욕심을 갖고 있었다.
돈보다도 좋은 분들과 살기좋은 곳으로 만들고 싶다는 것이 나상렬 대표는 “처음 개최하는 철쭉축제인 만큼 열심히 준비해 선보일 생각이다” 며 “앞으로 더 좋게 만들어 초등학생이나 유치원생들의 농장 견학, 체험학습장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나중에 삽다리라도 생긴다면 접근이 쉬워지겠지만 현재는 농원을 가는 길이 농원에서 얼마간 떨어진 석동교를 건넌다음 북쪽방향으로 한참 올라가야 해서 다소 찾아가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찾아오는길 샛별푸른농원 장흥읍 석동2길 52. 문의전화 061)863-8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