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봉사단 ‘봉사활동’
상태바
해피투게더 봉사단 ‘봉사활동’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6.04.1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독거노인 가정 방문 청소

 
강진군 공무원으로 구성된 해피투게더 봉사단이 관내 독거노인 가정에 봉사를 실시해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지난 1일 군청 주민복지실 직원들과 성전면사무소 직원 등 해피투게더 봉사단 12명은 성정면 장등마을에 홀로살고 있는 신청자 가정을 방문하여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봉사단은 대상자가 지체장애 4급으로 거동이 불편해 집안정리가 전혀 되지 않고, 홀로 외롭게 생활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마음을 모았다.
사전조사를 통해 신청자 가정의 냉장고에 있는 식품이 오래되고 제대로 된 식사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파악해 밑반찬 서비스를 연계하고 생필품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 봄 이불과 롤 휴지 등도 지원했다.
또한 강진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동세탁차량을 협조를 받아 묵은 이불빨래와 옷가지를 깨끗이 세탁하고 더러운 방과 주방, 냉장고, 화장실 등을 깨끗이 청소했다. 썩은 음식물을 처리하고 마당 곳곳에 쌓여 있는 쓰레기도 정리해 쾌적한 환경의 집이 될 수 있도록 도왔다.
해피투게더 자원봉사단은 군 공무원들이 직접 대상자 가정집을 방문하여 원스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봉사단이다.
2009년 발족하여 매달 1회 읍면 추천을 받아 사회복지시설 및 관내에 거주하는 저소득, 무의탁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청소, 말벗, 목욕 및 생필품 전달 봉사를 실시하며 이웃사랑을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