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한국예총 강진군지회와 ‘문화군민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강진군-한국예총 강진군지회와 ‘문화군민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05.2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영관 회장 “음악도시 조성 성공을 위한 풀뿌리 예술 문화 확산 기대”
임영관 강진예총 회장(좌)
임영관 강진예총 회장(좌)

 

강진군 지역문화활력촉진사업단과 한국예총 강진군지회(회장 임영관)가 군민주도 문화활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6일 체결된 ‘문화군민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은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문화거점인력양성 ▲군민주도 문화 활동을 기반으로 한 지역문화 활성화 등을 위해 두 조직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강진군 지역문화활력촉진사업단과 한국예총 강진군지회는 ‘마을 이야기 아카이빙’, ‘행복전남 문화지소사업’, ‘문화예술교육 사례 적용 워크숍’, ‘지역 맞춤 문화예술교육 교안 개발’ 등 다양한 사업들을 실질적으로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다.

임영관 한국예총 강진군지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강진군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지역문화활력촉진사업단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문화예술교육의 확산을 기반으로 군민들이 강진군 전역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희 강진군 지역문화활력촉진사업단장은 “지역 문화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군민주도의 문화 활동이 일어나야 하며 그 중심에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는 인력양성은 필수”라며 “지역에서 문화예술교육으로 가장 전문가 집단인 ‘한국예총 강진군지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군민과 예술인이 함께 문화의 힘으로 활력이 넘치는 강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음악도시 강진’ 조성을 위한 풀뿌리 예술 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