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년사 - 문경환 강진신협 이사장
상태바
2023년 신년사 - 문경환 강진신협 이사장
  • 장강뉴스
  • 승인 2023.01.0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환 이사장
문경환 이사장

2023년 계묘년이 밝아 왔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토끼는 우리나라 민화속에서 생장과 번창, 풍요의 상징이며 특히 올해는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하는데 이 검은색이 의미하는 것은 “지혜의 색”이라 한답니다.

또한 ‘반달’이라는 우리와 친숙한 동요에 토끼가 등장하기도 하고 달에서 방아를 찧고 있는 토끼를 떠올리면 예전부터 우리네 삶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아주 친숙한 동물인 것 같습니다.

이처럼 우리와 친숙한 토끼해를 맞이하여 우리 모두 각자간의 거리를 좁히고 서로 이해하는 가운데 상부상조하는 협동 정신으로 올 한해를 보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협동조합의 기본정신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강진신협 이사장으로서 장흥지역에 신협 금융센터를 연지 2년째에 접어든 시점에 생각하니 그동안 장흥지역에 신협이 없어서 누리지 못했던 신협 운영의 혜택을 장흥 지역민들에게 드릴 수 있게 되어 그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합니다. 옛부터 강진과 장흥은 거의 한지역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근접해 있다 보니 다수의 사람들이 혼인으로 인연을 맺어왔으며 상업적으로도 밀접해져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 법원, 지청등 주요 관공서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강진과 장흥은 한지역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의미에서도 신협을 더욱 사랑해 주시고 더 많은 분들이 우리 신협과 인연을 맺어주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장강신문은 두 지역의 소식을 전하고 있는 소중한 언론입니다. 지금까지 잘해 왔듯이 앞으로도 장강신문은 정론지로서 지역 언론의 선행적 역할을 더 잘해서 더욱 발전하리라 믿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더욱더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모두 뜻대로 이루어지시고, 가정의 평화와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