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 기호 1번 김희배 후보
상태바
정남진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 기호 1번 김희배 후보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11.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배 후보, 소통과 화합으로 조직문화개선, 열린경영, 정도경영,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

■기호 1번 김희배 후보

기호 1번 김희배 후보
기호 1번 김희배 후보

소통과 화합으로 조직문화개선, 열린경영, 정도경영,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

장흥읍(건산리)에서 출생하여 장흥초,중,고 졸업 후 가정형편상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고 서울과 부산에서 2년여 정도의 직장생활을 하다 어머니를 모시고자 고향에 돌아와 1980년 지방직공무원 공체시험에 합격 1981. 1. 16 장흥읍사무소를 시작으로 용산면, 장흥군청의 주요 부서를 두루 거치면서 종합행정의 선도적 역할을 해오다 큰 뜻을 가지고 2001. 3. 31 민원계장을 끝으로 명예퇴직을 하였으며 개인 사업을 하던 중 2004. 5월 장흥우리병원에 입사 원무부장으로 근무 하면서 병원경영의 중심에서 활동하다 후배들에게 기회를 주고 2017. 6월 퇴직했습니다.

새마을금고법 제1조(목적)을 보면 “국민의 자주적인 협동조직을 바탕으로 상부상조 정신에 입각하여 자금의 조성과 이용, 회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 향상, 지역사회개발을 통한 건전한 국민정신의 함양과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회원이 금고의 주인임을 명심하고 설립목적을 성실히 이행하며 변화와 경영혁신을 통하여 정남진새마을금고를 더욱더 성장 발전시키고 회원들의 자산증식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합니다.

금융환경의 급속한 변화(고금리, 고환율, 고물가)를 인식하고 다양한 정보 수집을 통한 선도적 대응이 필요합니다. 농촌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금고이용 회원 감소대책 강구해야 합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한 특화된 생존전략 방안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오랜 관행을 탈피하고 창조적 경영을 통한 영업패턴의 변화(선진금고와 업무제휴를 통한 금융, 교육, 홍보, 마케팅, 기술 등 습득) 자산 2천억, 출자회원 1만명, 당기순이익 10억 달성을 위한 목표설정 (출자금 배가운동, 예수금 확대, 예대비율 극대화) 업무영역 전국 확대로 금융시장 개척(도.농 새마을금고 상생 업무협약)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 강화, 신뢰받는 고객중심 금고, 회원복지 및 경제사업 확대시행(노인재가복지 확대, 인력지원 사무소운영 등) 금고 이전을 위한 기반조성(토지매입 등)을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금고는 행정안전부 소속으로 지방행정과 함께 성장 발전해 왔음. 20년의 군 행정 조직의 주요 부서를 근무하면서 인간관계 및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13년의 병원경영과 조직관리, 경영학 전공(석사)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금고가 지향하는 목표를 이루어 낼수 있는 추진력 있는 새로운 리더입니다.

장흥에서 40여 년 동안 금고를 이용해온 고객으로서 금고가 지금까지 성장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역대 이사장님과 임직원, 회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변화와 개혁을 열망하는 회원 여러분! 저에게 귀중한 한 표, 현명한 선택을 해주시어 기회가 주어진다면 금고발전의 저해 요인을 하나씩 제거하고 안정적이면서 확실한 성장 동력을 창출해 낼뿐만 아니라 금고를 믿고 사랑하는 회원님들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고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늘 봉사하는 마음과 낮은 자세로 임하겠으며 소통과 화합으로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열린경영, 정도경영,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로 금고문화의 혁신을 이루겠습니다. 정남진새마을 금고의 주인은 회원 여러분 이십니다.

■김희배 후보 프로필

현) 장흥군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위원장

현) 장애인활동지원운영위원

현) 장흥군게이트볼협회장

전) 장흥군청민원계장(20년 근무 명예퇴직)

전) 장흥중앙로타리클럽회장(2014-15)

전) 장흥초. 장흥고 운영위원

전) 장흥초63회 총동창회장

전) 장흥청년회의소회원

전) 정남진새마을금고 대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