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교육활동 홍보·체험 부스 운영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교육활동 홍보·체험 부스 운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8.0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 물축제장에서 관광객에게 교육정책 홍보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은 장흥군과 연계하여 정남진 장흥 물축제 기간인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9일간 「교육활동 홍보·체험 부스」 운영하고 있다.

장흥교육지원청과 장흥군청은 김성 군수 취임 이후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펼쳐 나가기로 하고 적극 협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활동 홍보·체험 부스」는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지자체와 공동대응하여 군민뿐만 아니라 도민들에게도 적극적으로 교육정책을 홍보하고 있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창의융합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일일발명체험교육을 실시하는 등 각종 다양한 창의융합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창의융합관 확장 공사 준공으로 미래형 SW교실과 AI교육 기자재가 대거 확충되어 창의융합 교육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아울러 농산어촌유학생 유입을 2021학년도 장평중 2가구 3명으로 시작해 현재 2022학년도 장평초·중 4가구 9명까지 확대했으며, 이에 호응하여 장흥군청에서도 2022학년도부터 가구당 월 30만원과 시설개·보수비 1,000만원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장흥교육지원청은 물축제 기간동안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AI로봇 체험과 더불어 관내 고등학교 홍보, 청렴 캠페인, 학교폭력 예방, 심리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장흥군을 알리는 장흥9경 퍼즐 등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고 있다.

김성호 교육장은 “정남진 물축제 기간 중 교육지원청·장흥군청이 서로 공조하여 지역 상생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다지고, 향후에도 지역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