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35호 사랑의 집 짓기 입주식 가져
상태바
강진군, 제35호 사랑의 집 짓기 입주식 가져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7.1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 화전마을 장애인 가구에 안전한 보금자리 제공

 

지난 11일 강진군은 제35호 사랑의 집짓기 사업으로 관내 장애인 가구에 보금자리를 마련해주고 입주식을 가졌다.

이날 입주식에는 강진원 군수, 노두섭 군의회 운영위원장,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극 사무처장, 김호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강진군청록회 마성환 회장 및 회원들과 마을 주민 50여 명이 참석해 입주를 축하했다.

대상 가구는 볼라벤 태풍으로 주택이 무너져 어려움에 처한 가정으로, 마을 주민들이 군으로 도움을 청해 군과 강진군청록회와 함께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택신축 매칭그랜트지원사업을 연계하고 사랑의 집짓기 대상자로 선정했다.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강진군 1천만 원,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2천5백만 원, 강진군청록회 5백만 원, 공동모금회 지정기탁 5백만 원, 김호제 아너소사이어티 5백만 원 총 5천만 원을 모았으며, 사업비로 강진읍 화전마을에 20평 규모의 주택을 신축했다.

초등학생 자녀는 “집을 지어주신 아저씨, 아주머니 감사합니다.”라고 수줍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저도 커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 감사편지를 낭독해 봉사자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강진원 군수는 “35번째 사랑의 집이 준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호제 아너님, 강진군청록회 마성환 회장 및 회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사랑의 집짓기 사업 등으로 군민의 주거 안정 도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한편, 민‧관 공동협력 따뜻한 강진만들기 사업의 일환인 ‘사랑의 집짓기’ 사업은 2007년부터 현재까지 35호 주택을 신축 완공했으며 2가구는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