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 장흥군향우회 후원 ‘해동사의 안중근 의사’ 전국 플래시몹 발대식 대성황
상태바
재경 장흥군향우회 후원 ‘해동사의 안중근 의사’ 전국 플래시몹 발대식 대성황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6.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명준 회장 “장흥 해동사 안중근 의사의 나라 사랑과 고향 장흥을 전국에 알려”

재경 장흥군향우회(회장 오명준)가 후원한 ‘제1회 해동사의 안중근 의사 전국 플래시몹 발대식’이 대성황을 이뤘다.

재경 장흥군 향우회, 장흥 안중근 기념사업회, 효진엔터테인먼트 주관으로 기획된 ‘제1회 해동사의 안중근의사 전국 플래시몹’ 발대식이 지난 9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에서 많은 사람이 동참해 나라 사랑의 마음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안중근 의사의 정신과 나라를 지키다 순국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자 기획됐다.

전국 플래시몹 발대식에는 TBN 한국교통방송 MC 겸 작사가 안효진(선영)의 사회로 국민가수 조항조와 카운트 테너 루이스 초이가 ‘해동사의 안중근 의사’ 노래(작사 안선영, 작곡 김정묵)를 열창했으며, 행사를 지지하기 위해 참석한 안승환 화백, 음악저작권협회 김지환 부회장,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 가수 겸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류경, 모델문화예술진흥협회 강진비 회장, 연예정보신문사 정태호 회장, 영화인총연합회 김인식 운영위원장(네모미디어 대표) 등 각계각층의 100여명의 인사들이 함께했다.

오명준 향우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중근 의사의 위패와 영정을 모시고 있는 장흥 해동사를 알리고 장흥인이라는 자긍심을 보여주었다” 며 “안중근 의사의 애국정신과 그 뜻을 기려 문림의향의 메카 장흥의 기치를 한층 더 세우는 계기 되었다” 고 말했다.

안선영 작사가는 “해동사의 안중근 의사 전국 플래시몹 발대식은 안중근 의사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기획됐으며, 독립운동가의 국권을 회복하고 유관순 열사와 수많은 독립운동가들이 수감됐던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에서 첫발을 알리는 전국 플래시몹 발대식을 하게 돼 기쁘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