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 김금 장흥군보건소건강증진담당
상태바
독자기고 - 김금 장흥군보건소건강증진담당
  • 장강뉴스 기자
  • 승인 2016.01.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 곳곳 자극하면 뇌세포 활성화

▲ 김금 장흥군보건소 건강증진계장
사람의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방법들의 대부분의 옛 선현들이 자신의 몸을 관리하기 위해서 매일 꾸준히 실행해 온 것으로 보입니다.
대분의 양생법을 보면 천지자연의 기운에 거스르지 않고 순응하며 특히 마음을 잘 챙기는 것을 우선시 하고 있습니다.
먼저 아침저녁마다 치마를 부드럽게 맞추어 주면 이빨에 자극을 주고 뇌에 진동을 울리게 하여 뇌를 건강하게 합니다.
다음은 양쪽 손바닥을 강하게 마찰하여 손바닥에 열이 나면 바로 안구에 손바닥을 됩니다. 이때 눈 안으로 그 열기가 들어오는 느낌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세수하듯이 5번 정도 마찰하면 피부에 윤기가 납니다. 또 손가락에 힘을 주고 머리카락을 앞에서 뒤로 밀듯이 5회 정도 마찰하면 두피가 아주 시원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다음 방법은 혀를 이용하는 것인데 혀끝으로 위아래 잇몸에 자극을 줍니다. 먼저 위 잇몸을 바깥에 혀로 위 치아 하나 마다 자극을 주고 그 이후에는 안쪽의 위 치아와 잇몸에도 같은 자극을 주면 됩니다. 아래도 같은 방법으로 자극을 줍니다.
이때 옥진이라 불리는 타액이 분비되는데 이는 보배와 같은 구술처럼 진액이라는 의미입니다. 옥진은 한 번에 삼키지 않고 반드시 3차례 나누어서 삼키되 타액이 목에서 복부까지 내려가는 느낌을 예의 주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심한 스트레스는 뇌에 악영향을 미치는 주범으로 나쁜 호르몬이 나와서 기억을 감퇴하거나 뇌의 기능을 저하 시킵니다.
이를 해소하는 최상의 방법은 호흡법에 있습니다. 호흡법에도 여러 가지 있지만 활용하기 쉬운 방법은 호흡이 날고 들어가는 것을 항상 인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 단순한 방법이 얼마나 강력한 효력이 있는지는 해본 사람만이 알 수가 있습니다.
건강을 지키는 것은 단순히 자신만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길입니다.
또한 이 단순한 호흡법이 바로 뇌를 건강하게 하는 첫 걸음이 되는 것입니다. 한번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