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장흥군수 예비후보들 경선 거부 “불공정 경선 법적 대응”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장흥군수 예비후보들 경선 거부 “불공정 경선 법적 대응”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4.1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순태·사순문·신재춘·홍지영 장흥군수 예비후보 예비경선 반발
홍지영·신재춘·사순문·김순태 장흥군수 예비후보
홍지영·신재춘·사순문·김순태 장흥군수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전남 장흥군수 후보 경선의 불공정을 주장하며 예비경선을 거부했던 공천 신청자 4명이 중앙당에 이의신청을 제기하고 법원에도 경선무효가처분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이 장흥군수 후보 경선을 여론조사(권리당원 50%·일반군민 50%) 방식으로 변경해 후보 7명 중 4명이 보이콧 하는 등 반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순태·사순문·신재춘·홍지영 등 장흥군수 선거 예비후보 4명은 지난 15일 장흥군민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심의위원회(공관위) 정성평가를 배제하고 기득권 정치인에게 유리한 여론조사 방식의 예비경선을 단호히 거부한다” 며 “비상식적인 경선 룰은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들은 “예비경선 합의 당시 존재했던 탈당 전력 후보자 2인에 대한 감점을 사전 통보나 합의 없이 탕감해준 데 대해 납득할 수 있는 해명을 해야 한다” 며 “대선 기여도를 반영한다며 탈당 감점을 완전히 없애버린 불합리한 경선 룰을 더 이상 수용할 수 없다” 고 주장했다.

이어 “여론조사만을 적용한 예비경선은 엄청난 불공정 경선임에도 왜 이 방식을 강요하고 추진하느냐” 고 따져 물으며 “불평등·불공정의 결과로 정치신인과 민주당을 지킨 후보자들을 배제하고 탈당 전력자 3인만으로 경선을 치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예비후보 4명은 “장흥에서 자행된 지역 위원장의 편법 경선룰을 바로 잡아달라는 이의신청을 중앙당에도 내고 법원에도 경선무효가처분 소송을 제기하겠다” 며 “경선 룰 철회 등의 조치가 이뤄지지 않으면 공정·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총력 투쟁에 나서겠다” 고 밝혔다.

컷오프 탈락자들의 무소속 출마를 방지하기 위해 민주당이 장흥군수 후보 경선에 도입한 예비경선은 공관위 심의 대신 권리당원과 일반시민 여론조사 방식으로 본경선에 나설 후보를 가린다.

이들 후보는 애초 합의했지만 감점 규정 논란이 벌어지자 예비경선을 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