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의 날’ 행사 가져
상태바
장흥군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의 날’ 행사 가져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3.0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가소득 증대를 위한 떫은감 재배관리방법 제시’

장흥군산림조합(조합장 이장수)은 ‘산림경영지도의 날’ 행사를 열고, 조합원과 임업인들의 소득 증대을 위한 ‘산림경영지도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산림경영지도원들이 임가 소득작물인 떫은감의 우수한 품질 수확을 위하여 장흥군 소재 재배농가를 찾아 선제적으로 지도·관리에 나섰다.

떫은감 재배농가는 100여본이며 임령은 15년으로 재배관리가 소홀한 편이다는 진단을 내렸다.

산림경영지도원들은 떫은감의 시비관리로는 일반적으로 이른시기에 하는 것이 좋고 겨울철에 퇴비와 거친 유기질 비료를 함께 사용함으로 이들이 분해되어 비료효과를 높이고, 낙엽직후부터 2월∼3월까지 휴면기에 하는 것이 좋다.

정지전정의 시기로는 새눈이 트기 전까지 하는 겨울전정을 하는 것이 좋다. 위로솟거나, 아래로 처진 가지, 4∼5년 굵은 가지는 엇애야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존의 묵은 가지, 가지들의 간격이 좁은 가지 등을 제거하여 1∼2개의 가지만 남기면 된다. 일조량을 충분히 갖고 수확시 그늘질 것을 예상하여 겹쳐지는 가지는 제거하여 주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고 관리방법을 가르쳐 줬다.

이장수 조합장은 “장흥군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원들은 뛰어난 기술력을 갖고 있어 임가의 소득품목에 대하여 열과 성의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며 “조합원, 산주, 임업인에게 보다 나은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