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입학생·졸업생 책가방 지원
상태바
장흥군 드림스타트, 초등학교 입학생·졸업생 책가방 지원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2.2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학기 시작을 응원해!”

 

장흥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2일 초등학교 졸업 및 입학을 앞둔 아동 43명에게 새학기 시작을 응원하는 책가방을 지원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중학생이 되는 31명 학생가정에 활용도가 높은 가방을 지원하여 상위학교에 대한 동기 부여와 자존감을 높이고, 예비 초등학생 12명에게는 (재)아름다운동행에서 후원·연계한 책가방과 학용품 세트를 제공하여 새로운 학교생활에 대한 동기 부여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었다.

책가방을 지원 받은 한 학부모는 “새롭게 시작하는 자녀의 입학 준비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새 책가방을 메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흐뭇하다”며 “자녀를 위해 앞으로 더 열심히 살아가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새로운 출발점에 선 아이들을 좋은 선물로 응원해 주신 후원 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책가방 선물을 통해 아동들이 자신감을 갖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아동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장흥군 드림스타트는 0세~12세까지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 대해 통합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상담 문의는 (061-862-076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