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농협 조합장 선거 - 기호 1번 진성국 후보
상태바
강진농협 조합장 선거 - 기호 1번 진성국 후보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1.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경영능력으로 조합원과 농협을 위해 발로 뛰는 조합장 되겠다”
기호 1번 진성국 후보
기호 1번 진성국 후보

 

■기호 1번 진성국 후보 출마의 변

존경하고 사랑하는 5천여 강진농협 조합원 여러분 기호 1번 진성국 후보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고통을 겪고 있는 엄중한 이때! 조합장 재선거를 치르게 되어 저뿐만 아니라 많은 조합원이 우리 농협을 깊이 염려하고 안타까움과 함께 심려가 대단히 크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1988년 입사하여 대부계를 시작으로 신용, 경제, 교육지원, 기획 총무, 미곡처리장, 하나로마트 점장, 군동지점장 등 34년에 걸쳐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그동안 농협사업 전반에 대한 실무와 경영능력을 고루 다지며 모든 업무를 누구보다도 청렴하고 성실하게 처리해 왔습니다. 따라서 140여 명의 직원과 함께 5천여 조합원을 섬기며, 3,650억원대 자산을 운영하는 강진농협의 방대한 살림과 경영을 두루 꿰뚫고 있다고 감히 자부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힘들어도 조합원과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긍정의 자세로 헌신하였고, 농협 본래의 목적인 농업인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지금까지 부끄럽지 않게 초지일관(初 志一貫) 준비했습니다.

그동안의 실무경험을 통하여 축적한 마인드을 발판삼아 조합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가면서 조합원과 함께 더 역동적이고 더 크게 변화된 강진농협을 위하여 헌신 봉사할 각오로 저 진성국이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농협은 지금 코로나 19와 저금리 시대로 너무나도 힘든 시기입니다. 이제 우리 강진농협은 한 차원 더 성장하고 변화해야 할 때입니다. 조합원과 함께 임직원 모두가 오로지 조합원님과 농업농촌 발전을 위하여 뜻을 하나로 뭉치고 통합하여 지혜를 모아야 할 때입니다. 이제 더 이상 조합원 간 갈등, 직원 간 갈등, 선거의 과도한 경쟁으로 인한 법적 고발 등은 사라져야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공명정대하고 깨끗한 선거를 통해 결과에 승복하는 자세를 정착시켜 조합장 본연의 책무인 조합원님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고 삶을 지키는 농협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합니다.

저는 강진농협이 조합원님들께서 사랑하는 농협, 오로지 조합원님들의 삶을 살피고 그늘이 되는 농협이 되어야 한다는 시대적 여망을 실현코자 용기 내어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공약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저는 다음과 같은 경영목표로 전국 으뜸 농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먼저 ▲농협 본연의 업무인 농산물 판매사업에 전력하겠습니다. 군동 농산물 유통센터를 활용하여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은 벼를 포함하여 무엇이든 전량 판매할 수 있도록 수집, 저장, 선별, 가공, 판매를 통하여 농가 소득증대와 유통혁신을 이루겠습니다.

▲둘째 조합원께 불신받지 않고 사랑과 신뢰받는 “조합원 중심의 농협, 청렴한 강진농협”을 구현하겠습니다.

믿음과 신뢰는 서로 간에 있어 인식의 차이를 없애는 것입니다. 정도경영, 내실경영, 소통경영, 투명경영, 감동경영을 실천하여 불신을 해소하고 결국에는 조합원과 지역민을 위한 명품농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전 직원의 조합원 전담제를 시행하겠습니다.

조합은 조합원을 섬기는 조직이 되어야 합니다. 직원이 직접 조합의 소식을 조합원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또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면서 가족 같은 섬김 경영으로 조합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조합운영에 반영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넷째 청년조합원 조직을 육성지원 하겠습니다.

다섯째 원로조합원 및 여성복지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여섯째 농업인 조합원 경영지원종합(예금,보험,대출)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예수금 약 3,000억원, 대출금 2,300억원을 돌파하여 지역 최대의 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또한, 농업인 조합원 금융조합 상담창구를 활용하여 농업인 우대금리 확대지원 및 저리대출지원 확대 실시로 농업인 조합원 경영안정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경영목표를 통하여 안정과 혁신을 더 한 경영으로 앞으로 강진농협 100년의 초석을 확실하게 다져 놓겠습니다.

더불어 조합원이 믿고 찾는 “청렴 강진농협”을 만드는데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조합장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아무나 할 수는 없습니다.

조합장은 사적인 욕심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꼭 필요한 사업 외에 무리한 투자는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조합원을 진심으로 섬기는 의지가 분명하며 많은 시간과 경험으로 청렴하고 전문 경영능력을 고루 갖춘 준비된 인물인 “진성국”이 앞장서 진심 어린 마음으로 조합원과 농협을 위해 발로 뛰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또한, 이번 선거가 정정당당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기호 1번 진성국”은 실천합니다! 그리고 꼭 하겠습니다! “기호 1번 진성국”과 우리 함께 시작합시다.

감사합니다.

진성국 후보 걸어온 길

■약력

▲강진중앙초(63회), 강진중(26회), 강진농고(40회)

▲농업협동조합 전문대학교 (현 농협대학교) 졸업(24회)

▲1988년 3.1. 강진농협 입사(33년10월근무)

▲전)강진농협(신용,경제,교육지원,기획총무상무)

▲전)강진농협 미곡처리장 장장, 하나로마트 장장

▲전)강진농협 성전지점장, 군동지점장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수상

▲농협중앙회장 표창장 3회 수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