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 인공지능 비대면 건강관리 200명 추가 모집
상태바
전남 곡성군, 인공지능 비대면 건강관리 200명 추가 모집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2.01.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곡성군이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대상자 200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는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맞춤형으로 건강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대상자의 스마트폰과 연동된 혈압계, 당뇨측정기 등을 활용해 건강관리 담당자가 혈압, 혈당, 운동량 등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한다. 그리고 그에 맞춰 대상자와 함께 건강 실천목표(미션)를 정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대상자 가정에 인공 지능 로봇을 제공해 상시적으로 보건 및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곡성군은 지난해부터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약 130명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에 올해 사업을 확대하고자 대상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은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소지한 만성질환자 및 건강행태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보건의료원 방문보건팀 또는 거주지 관할 보건지소에 신청해야 한다. 보건의료원 측은 신청자의 건강 위험요인 등을 평가해 지원 여부를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사업담당자는 비대면으로 건강관리를 관리할 수 있어 코로나 시대에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