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산불 발생 제로화’봄철 발대식 개최
상태바
강진군,‘산불 발생 제로화’봄철 발대식 개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2.01.1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진화대원 9명, 산불감시원 44명 선발, 농산폐기물 파쇄작업 지원 등

 

강진군은 지난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봄철 산불 예방 총력을 다짐하며 산불 진화대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백신 접종 완료자만 참석토록했으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결의문 낭독과 산불진화대원와 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선발된 산불진화대원과 초소 및 지상 감시원 53여 명은 산불 조심기간인 지난 3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 취약지를 중심으로 기동 배치돼 집중 순찰로 조기 산불진화태세를 구축하고 논‧밭두렁, 농산 폐기물 등 불법소각 특별단속과 산불예방 활동을 실시한다.

또, 1월 중 읍‧면을 통해 접수된 ‘산림 100m이내 농산폐기물은 파쇄 작업’을 지원해 봄철 주된 산불 발생 원인을 차단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산불발생 시 골든타임 내 신속한 진화를 위해 이달 13일부터 6월 1일까지 군동면 석교변에 1,200L급 임차헬기 1대를 운용하고 11개 전 읍·면에 산불 진화차량을 배치해 초동대처 시스템을 구축했다.

임창복 해양산림과장은 “연일 건조한 날씨 때문에 인근 여러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근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