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 - 정종순 장흥군수
상태바
2022 신년사 - 정종순 장흥군수
  • 장강뉴스
  • 승인 2022.01.0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신성장 동력 확충과 소득 창출로 군민이 행복한 장흥만들 것”
정종순 장흥군수
정종순 장흥군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용맹한 기상을 품은 흑호랑이(壬寅年)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호랑이의 강인한 기운을 받아 군민 여러분이 원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길 소망합니다.

새해에도 4(Four)메카[스포츠 메카·문림의향 메카·안전 메카·친환경 메카]·4(Four)시티[여성친화도시·아동친화도시·노인공경도시·수열그린도시] 119대 전략사업을 핵심적인 과제로 지속 추진하여 지역 신성장 동력 확충과 소득 창출로 군민이 행복한 장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농촌협약사업, 진균류 유래 바이오 헬스 소재 실증지원사업, 어촌뉴딜 300 등 공모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것은 물론, 전 세계적인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2050 탄소중립 실천에 장흥군이 앞장서겠습니다.

바이오식품산업단지 분양률 제고와 대형 고등어 선망어업선단 유치를 통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키워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전남 천연물산업 종합발전 비전 선포식과 천연물 건조지원시설 구축사업을 시작으로 바이오 소재 글로벌 산업화 등 미래 소득원을 발굴하여 천연물 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정남진 우산도 관광지에 민자(2,913억원) 규모, 대덕읍 연지리 일원에 골프장(1,164억원)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2025년까지 스포츠와 관광이 연계한 체류형 힐링관광지로 개발하겠습니다.

또한 청년이 돌아오는 장흥을 만들고,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 건립 △토요시장 진입교량(예양교) 정비사업 △탐진강 30리길 조성사업 △소방안전체험관 조성사업 △로하스타운 조성사업 △수산물 콜드체인 시스템 구축사업 △정남진 우산도 관광지 개발 △수소연료전지발전소 건립 △정남진 편백숲 모노레일 설치 △슬로시티 재지정 등 대규모 지역 성장 전략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군민이 행복한 장흥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