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공동체‘마을교육에 물들다’릴레이 연수
상태바
강진교육공동체‘마을교육에 물들다’릴레이 연수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1.12.0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은 지난 30일 강진교육지원청 학교혁신단과 강진마을교육공동체가 공동으로 「2022. 마을교육과정 수립을 위한교직원 및 마을교육공동체 연수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에 마을교육과정이 왜 필요한가를 다시 한번 살피고, 교육과정 전문가와 마을활동가의 만남, 실천 사례를 통해 서로 궁금한 점과 학교에서 마을교육과정을 의미있게 추진하기 위해서 지혜를 모으는 자리였다.

관내 초등학교와 10개의 마을학교가 모여 서로에 대한 기대와, 오해, 어려움을 토로하면서 화기애애하게 진행되었다.

또한 강진교육지원청과 강진마을교육공동체는 2022학년도부터는 지금까지 각자 진행되다시피 했던 마을교육과정을 좀더 계획적으로 함께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결의를 모으기도 했다.

강진중심마을학교인 온벗(김보균대표)과 공동으로 연수를 기획한 강진학교혁신지원단 대표인 이진영(계산초)교사는 “최근 마을학교의 필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마을교육에 물들다' 연수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 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이 학생들의 진정한 배움에 대해 고민하며 교육의 주체가 된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였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마을학교가 단순한 체험이 아닌 살아있는 수업이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소감을 말하며 연수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