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 진로 설계 프로젝트 '큰 호응'
상태바
강진고, 진로 설계 프로젝트 '큰 호응'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11.0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상담으로 나의 길을 찾다’

 

강진고(교장 김병인)은 1학년 학생들이 새롭게 도입된 고교학점제를 통해 대학입시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 상담을 개최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 상담은 전남지역의 대입현장지원단 입시전문가들이 1대1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새롭게 도입된 고교학점제 선택과목과 대학 입시전략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상담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상담은 진로 탐색 및 진학을 위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보에서 소외되기 쉬운 농어촌 학생들에게 드림플러스, 어디가 샘을 활용하여 정확한 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 입시설계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상담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하여 학부모가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생각해보는 소통의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그리고 1학년 학생들이 고교학점제 교과 선택에 대한 궁금증과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해 진로와 연계하여 현재를 진단하고 부족한 부분을 갖출 수 있도록 해결책을 제시하는 솔루션 위주의 상담이 이루어져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김병인 교장은 “우리 학교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를 3년차 내실있게 운영하였으며, 이번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게 과목 선택 및 대학 전공 선택에 한 발짝 더 깊이 있게 다가가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