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전국FFK전진대회 ‘금상·은상·동상’ 수상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전국FFK전진대회 ‘금상·은상·동상’ 수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11.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FFK울산대회를 통해 농업에서 꿈을 찾는 기회를 가져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지난달 13일부터 14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울산산업고등학교가 주최한 제50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 참가하여 금상 1개, 은상 5개, 동상 6개를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전국FFK전진대회는 농산업분야의 진로개발과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성 신장 및 농·생명 교육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대회이다.

‘농업에서 꿈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무경진분야는 울산산업고등학교에서, 이론경진분야는 전국 4개지역에서 분산개최되어 전남생명과학고는 울산산업과학고등학교와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참가했다.

전남생명과학고는 23명의 학생이 출전하여 금상은 전공경진분야 농업기계 남상록(3학년)학생이, 은상은 전공경진분야 식물자원 최지혜(2학년), 동물자원 김영학(2학년), 농업기계 김승윤(3학년), 임태원(2학년), 조경산림자원 최영도(2학년) 총 5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동상은 전공경진분야 식물자원 박유진(3학년), 김두현(3학년), 동물자원 권호정(2학년), 양준희(2학년), 식품가공 정지은(2학년), 과제이수-경영개인분야 마원(2학년) 총 6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정태원 교장은 “학생들과 지도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우수한 성적을 얻게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공분야와 과제이수, 골든벨 등 다양한 분야의 참여를 통해 6차산업사회에 대비한 글로벌 영농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